05월2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4년04월17일 09시54분 ]
 -사회복지종사자·공무원 130여명사회복지사의 날기념 및 화합의 시간 가져

-최대호 시장 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현장 종사자의 목소리에 더 귀기울일 것

 

[한국시민뉴스] 한봉구 기자 = 안양시는 415~16일 강원도 삼척에서 ‘2024년 안양시 사회복지종사자 민관 합동 워크숍이 열렸다고 16일 밝혔다.

 

안양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류승용)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안양시 내 아동·장애인·노인시설 및 사회복지관의 민간사회복지종사자와 사회복지업무 공무원 등 총 130여명이 참석했다.

 

첫째날(15), 민간사회복지종사자와 사회복지공무원은 신사회적 위험에 대한 민관 협력 방안을 주제로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발전적 방안을 도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최대호 안양시장은 워크숍에 참여해 사회복지종사자에게 시정 운영계획과 복지정책 방향을 직접 소개하고 안양시 미래와 사회복지 발전에 함께 지혜를 모아달라고 전했다.

 

아울러, 18회 사회복지사의 날(3. 30.) 기념식이 개최됐다. 사회복지사의 선서와 우수 사회복지사 18명에 대한 표창이 이뤄졌다.

 

이튿날(16)에는 삼척 일대를 돌며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고, ·관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다양한 협업 활동이 진행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관 사회복지사의 협업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사회복지의 질을 크게 높일 수 있다지속적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사회복지종사자가 최선을 다해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현장의 목소리에 더 귀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양시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가 건강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건강검진비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또 종사자 역량강화를 위한 벤치마킹 지원 등 다양한 사업으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처우개선에 힘쓰고 있다.

4월 15~16일 강원도 삼척에서 2024년 안양시 사회복지종사자 민관 합동 워크숍이 개최됐다.

올려 0 내려 0
한봉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환경산업기술원, ‘이에스지 온 세미나’에서 기업 의무 공시 대응 방법을 제시한다 (2024-04-17 12:55:12)
광주시, 청년 취업전략 설계 ‘청년 업(UP)+’ 특강 (2024-04-17 09:37:3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