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3년12월05일 08시23분 ]
 - 이상일 시장 다른 도시가 부러움을 느낄 정도로 뜨거운 이웃사랑과 생활 공동체 실현할 것” -

- 내년 22일까지 64일간 12억 모금 목표4일 시청 로비에 사랑의 온도탑 설치 -

 

[한국시민뉴스] 박용효 기자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에서 나눔을 통해 이웃사랑의 온도를 높이는 사랑의 열차 이어달리기가 내년 22일까지 진행된다.

 

시는 지난 4일 시청에서 함께 만드는 미래 용인르네상스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온도탑 제막식사랑의 열차 이어달리기 발대식이 열렸다고 5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해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 ‘희망2024나눔캠페인 용인시 추진단회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상일 시장은 10년 이상 기부활동을 이어 온 기부자들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너와 나의 가슴에는 다리를 놓고, 우리 이웃의 온기를 전달해 사회를 따뜻하게 가꾸는 것이 사랑이라고 생각해 사랑의 열차에 동참해 왔다지난해 용인에서 진행된 사랑의 열차 이어달리기는 목표액을 크게 상회한 19억원을 모금하는 등 많은 시민이 동참해 다른 도시에서도 부러움을 느낄 정도로 이웃사랑과 생활 공동체를 실현했다고 말했다.

 

제막식과 함께 사랑의 열차 이어달리기를 시작한 용인특례시는 내년 22일까지 총 64일 동안 12억원을 목표로 모금 운동을 추진한다. 시청 로비 1층에서 제막한 사랑의 온도탑은 사랑의 열차 모금액 목표 1%(1200만원)를 달성할 때마다 온도가 1씩 올라간다.

 

시와 구청, 38개 읍동에 성금이나 물품을 기탁하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의 저소득 가정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된다. 사랑의 열차 이어달리기가 시작된 첫날 7곳의 기관이 시에 성금과 물품을 기탁했다.

 

시는 지난 2002년부터 매년 시민들의 자발적인 기부 문화 참여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목표액을 정해 집중 모금 기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희망2024나눔캠페인 용인시 추진단은 기부 문화 확대를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권인욱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기부는 자신을 가치 있게 만들고 지역사회의 성장을 끌어내는 힘으로 용인시는 지난해보다 뜨거운 사랑의 온도를 기록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부자 여러분이 나와 가족, 이웃과 함께하는 상생의 용인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 4일 용인특례시청에서 열린 사랑의 열차 이어달리기 발대식 모습.

올려 0 내려 0
박용효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인로뎀파크서 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 기탁 (2023-12-11 14:34:32)
창녕군 계성면 경로 위안잔치 성황리 개최 (2023-11-20 10:59:3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