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월2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8월17일 06시50분 ]
 - 지난달 지구단위계획 용역착수보고회로 본격 시동빅데이터, AI시뮬레이션 기술 활용 -

 

[한국시민뉴스] 황미자 기자 = ‘그린 스마트 시티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위례신사선 2개역 신설이 예정된 도산대로 일대를 상업문화예술이 결합된 글로벌 뷰티문화 플랫폼으로 구축하기 위한 도산대로 주변 지구단위계획 수립에 본격 착수했다.

 

신사동과 청담동을 연결하며 강남구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도산대로 일대는 가로수길, 압구정로데오거리, 청담동 패션명품거리를 품고 있다. 이 일대를 글로벌 뷰티문화 클러스터로 구축하기 위한 논의는 꾸준히 있었지만 구체적인 도시관리계획이 없어 목표 설정과 관리에 한계가 있었다.

 

2027년 위례신사선이 개통하면 유동인구 증가와 주변 상권 활성화로 도산대로 일대에 큰 변화가 예상되는 만큼 지역 특색을 반영한 도시계획 마련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강남구는 도산대로 주변 지구단위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 6월 용역업체를 선정, 7월 용역착수보고회를 열고 분야별 전문가들과 사업 내용을 논의한 바 있으며, 이 자리에서 신사역부터 봉은사역에 이르는 지역을 지구단위계획 구역으로 지정했다. 구는 유동인구트렌드 파악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과 AI 시뮬레이션 기법 등을 활용해 202312월까지 차별화된 지구단위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지구단위계획의 주요 내용은 신규 역세권 중심의 고밀복합개발 사업 검토 특화거리 연계를 통한 국제관광 거점 조성 상업문화예술이 결합된 글로벌 비즈니스뷰티 플랫폼 구축 친환경 건축물 도입 보행자 친화도시 조성 등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주민과 관련 기관, 전문가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지구단위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이미 대한민국의 뷰티패션의 메카로 자리 잡은 가로수길과 압구정로데오거리, 청담동 명품거리 등 특화거리와 연계한 글로벌 뷰티문화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신규 역세권 개발 사업을 진행해 도산대로 일대를 강남의 품격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명품공간으로 재탄생시키겠다고 전했다.

도산대로 지구단위계획구역

올려 0 내려 0
황미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북구, 지붕 없는 박물관 성북동에서 문화유산 만끽하세요 (2022-08-19 06:48:15)
성남시 분당도서관, 2022년 도서관 공모사업에 선정 (2022-08-16 06:16:13)
북부소방재난본부, 경기북부경...
강남구 ‘건강밥’ 챌린지 도전...
한국기술사회 기술봉사단, 소아...
성북구, 무인민원발급기 길음역...
충주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농지 임대차 등 실태조사 실시
‘별마당 패션쇼’와 클래식 공...
영월 삼굿마을 고랭지 절...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