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17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세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부처 장관 및 각료 배석한 가운데 마인드교육 시행 논의 잠비아 히칠레마 대통령, 마인드교육 시행 지원 약속
등록날짜 [ 2022년03월24일 12시26분 ]
 

아프리카, 중남미, 아시아 등 각국 정부로부터 주목받고 있는 국제청소년연합(IYF)의 인성교육 프로그램, ‘마인드교육이 남부 아프리카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3(현지시간), 남부 아프리카 6개국(말라위, 잠비아, 짐바브웨, 에스와티니, 레소토, 모잠비크)을 정부 초청 방문 중인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가 말라위에 이어 두 번째 방문국인 잠비아에서도 대통령과 만나 마인드교육시행을 논의했다.

 

23일 오후, 하카인데 히칠레마(Hakainde Hichilema) 대통령 초청으로 잠비아를 방문한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가 교육부 장관을 비롯해 청소년부 차관, 대통령 민정수석, 경제수석, 공보수석, 루사카 주정부 장관 등 정부 각료들이 배석한 가운데 청소년 교육에 대해 논의했다.

 

대통령과의 면담에서 박 목사는 IYF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인 마인드교육을 잠비아 공교육에 도입할 것을 제안했다.

박 목사는 마인드교육의 핵심인 사고력, 자제력, 교류의 중요성과 함께, 시범학교 선정 마인드 교사 양성 마인드학과 설치 등 향후 10년간 잠비아에서 시행할 마인드교육 시행 방안을 제안하며 마인드 교재 등 교육을 위한 준비가 되어 있다. 잠비아의 청소년 교육을 IYF에 맡겨달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히칠레마 대통령은 “IYF에서 하고자 하는 일들이 우리의 교육 방향과 일치한다. 마인드교육을 통해 자기개발에 중점을 두는 교육을 하고 싶다. 계속해서 함께 일하고 싶다고 밝혔다.
또한, “잠비아의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도록 IYF가 도와주길 바란다. 관련 부처를 통해 필요한 것들을 제공하겠다며 마인드교육 시행 지원을 약속했다.

면담은 이후 배석한 정부 각료들의 마인드교육 시행 관련 발언과 질의응답으로 이어졌다.

 

IYF는 앞서 2016, 잠비아 정부로부터 청소년센터 부지를 제공받아 건축을 진행했으며, 현지시간으로 24, 무탈레 날루망고 잠비아 부통령과 청소년부 차관, 주한 잠비아 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IYF 청소년 센터준공식을 가진다.

또한, 2016, IYF와 교육 협정을 맺은 코퍼벨트대학교(Copperbelt University)에 마인드학과가 신설돼 마인드교육이 정규 과정으로 교육되고 있다.

 

앞선 라자루스 차퀘라 말라위 대통령과의 면담에 이어 히칠레마 잠비아 대통령 면담에서도 마인드교육이 큰 호응을 얻으면서 남부 아프리카 국가들의 마인드교육 도입이 급물살을 탈 것으로 기대된다

올려 0 내려 0
이광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IYF 박옥수 목사, 보츠와나 마시시 대통령 면담…청소년 교육 논의 (2022-04-01 05:48:07)
국제고려학회 서울지회, 남북학술교류 국제학술대회 개최 (2022-02-20 18:17:15)
강남구, 신사~청담 잇는 도산대...
충주시, 노인과 청소년이 함께...
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
홍범도 장군 흉상 제막식
성북구, 20개 전 동 주민총회 ...
성남시 분당도서관, 2022년 도...
바이러스에 강한 백합 신품종 ...
영월 삼굿마을 고랭지 절...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