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세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11월03일 22시19분 ]
 [한국시민뉴스] 문장수 기자 =

 

한국기술사회(회장 주승호)와 일본기술사회(회장 테라이 카즈히로)는 지난 1030~31일 양일 간 50회 한일기술사국제컨퍼런스(센다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한일기술사국제컨퍼런스는 1971년 제1회 한일기술사교류 국제회의(개최지 : 서울)를 시작으로 매년 상호 교차개최 하고 있으며, 지난 2010년에는 한일 양국 민간교류 증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외교통상자원부와 일본의 외무성으로부터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이번에 실시한 제50회 컨퍼런스는 2011년 발생한 동일본대지진으로부터 10년 경과된 시점에서 해당 지역의 복구와 부흥, 재생을 바라는 의미로 센다이에서 개최를 했으며, COVID-19로 인해 양국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주승호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양국의 각 분야 최고 전문가인 기술사들이 모여 전통적인 지식과 최신기술이 어떻게 접목하고 발전해 가는지를 발표하며 미래를 고심하는 것에 의미가 있다고 말하며, 전문가로서 좋은 아이디어와 건설적인 방안을 제시 할 것을 확신한다고 하였다.

 

이에 테라이 카즈히로 회장은, 한일기술사국제컨퍼런스가 한일 양국의 과학기술 발전과 양국의 우호·친선 기여하며, 양국 기술사의 역할과 지위가 점차 확대·상승하기를 도모한다고 하였다.

 

이번 컨퍼런스는 한일 양국 약 300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좀 더 알자 한국, 좀 더 알자 일본, 한일기술사교류 50, 그리고 향후 50년을 향해서를 주제로 한일 양국 교류위원회의 활동보고(이지형 한일교류위원장)로 시작했다.

 

한국 측은 기조강연으로 지난 반세기를 회고하고 새로운 반세기를 맞이하자’(발표자 : 김두환 화공안전기술사, 이강건 도시계획기술사)를 발표했으며, 일본 측은 일본기술사회 70년의 발자취와 일한교류(발표자 : 무로나카 요시히로)를 발표했다.

 

이어진 오후 분과회의에서는 각 기술분야 별(기반분야, 에너지분야, 기술감리, 첨단분야) 분과회의를 진행하여 관련 분야다수의 한일 양국 기술사가 참여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기조강연 및 분과회의 뿐만아니라 여성기술사 교류회, 학생 좌담회 등을 실시했으으며, 국제공헌상에 홍흥표(건설기계기술사) 박태희(건축시공기술사)가 선정되었다.

 

한편 202251회 한일기술사국제컨퍼런스는 전라남도 여수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



 

올려 1 내려 0
문장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제고려학회 서울지회, 남북학술교류 국제학술대회 개최 (2022-02-20 18:17:15)
한국기술사회 타지키스탄 산업자원부와 국제협력 MOU 체결 (2021-10-20 09:48:55)
성남시 ‘국가안전대진단 점검...
'즉석사진 찍고 경기도 여행하...
민생경제 살리기 나선 경기도, ...
부산시, 네이버·부경대와 손잡...
전 세계 대학생 교류의 장, IYF...
꼼꼼한 식품 검사로 도민 건강 ...
경기도, 청소년부모에 아동양육...
영월 삼굿마을 고랭지 절...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