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0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10월21일 10시05분 ]
 과학을 읽다, 안산의 미래를 잇다메타버스 활용 다양한 과학문화 체험

 

[한국시민뉴스] 신현일 기자 = 안산시(시장 윤화섭)과학을 읽다, 안산의 미래를 잇-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23~24‘2021 안산사이언스밸리(ASV) 과학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작년에는 코로나19 사태로 취소됐으나, 올해는 ‘MZ세대에게 익숙한 온라인으로 시민 누구나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와 융합된 과학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경기테크노파크,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안산청소년수련관 공동 주관으로 진행되며, 메타버스를 통해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메타버스 공간에는 매년 축제가 열렸던 한양대 ERICA캠퍼스 모습을 따와 온라인에서도 행사장에 와있는 것 같은 기분을 낼 수 있도록 현실과 가상세계를 잇는 온라인 과학축제가 될 수 있도록 구축됐다.

 

행사 참가자들은 Action Zone Spread Zone Value Zone Friendly Zone 등으로 나뉜 카테고리를 통해 과학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 기초과학·수학, 4차 산업, 메타버스, 사이언스톡 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만날 수 있다.

 

행사기간 중에는 개·폐막식, 초청강연 및 다양한 과학·문화 공연(버스킹, 마술 등)을 실시간 라이브 및 영상을 제공해 보다 많은 청소년·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특히 포노 사피엔스’, ‘CHANGE 9’ 저자로 유명한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가 ZOOM 플랫폼을 활용해 다시 또 혁명의 시대가 왔다-뉴노멀 시대 당신이 바꿔야 할 3가지라는 주제로 강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실제 체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4개의 ZONE으로 구성된 73개의 콘텐츠에 대해서는 사전접수를 받아 과학문화키트 7300여개를 신청자에게 보내 집에서도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따로 사전접수를 하지 못한 참가자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활동재료를 제공할 방침이다.

 

윤화섭 시장은 이번 행사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안산 과학기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시민들이 과학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온·오프라인을 아우를 수 있는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상록청소년수련관에 전화로 문의하거나 대덕과학관 네이버 카페에서 확인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신현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주시, 2020년 항공사진 공간정보시스템 탑재 완료 (2021-08-19 09:09:35)
수원시 수돗물, 안심하고 사용...
군포도시공사, 생활 속 에너지 ...
윤화섭 안산시장,‘수능 끝난 G...
울산시 노동화합센터 ‘첫삽’
자살예방 AI 케어로봇 돌봄 서...
경기도, “연내 택시요금 인상 ...
경기도 특사경, 축구장 5배 규...
영월 삼굿마을 고랭지 절...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