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0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7월09일 08시41분 ]
 -동대문구, 12월까지 서울청년센터 동대문오랑에서 ‘AIVR 면접체험 프로그램운영 -

- 최근 채용 방식 맞춰 AIVR 모의면접 서비스실시간 피드백, 사후 컨설팅 등 제공 -

 

[한국시민뉴스] 황미자 기자 = 인공지능 기술의 발달과 코로나19 상황 장기화로 최근 기업에서는 편견 없는 투명한 면접, 언택트(Untack) 방식의 면접이 가능한 AI 면접을 확대하고 있는 추세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이와 같이 변화하는 채용 방법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새로운 채용 환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구직자를 지원하기 위해 ‘AIVR 면접체험 프로그램12월까지 약 6개월 간 서울청년센터 동대문오랑에서 운영한다.

 

AI면접은 웹캠을 활용하여 기본면접, 인적성 검사, 심층면접, 상황면접, 전략게임 수행 등을 진행하며 소요시간은 약 60분이다. 면접을 마치고 약 3일 후 개인 맞춤형 결과 분석과 면접 영상이 메일로 발송된다.

 

VR면접은 VR기기를 활용하여 모의로 진행한다. 참여자는 선택에 따라 모의 면접 전에 스킬 및 면접 스피치 교육, BEST 면접 및 WORST 면접 사례 시청, 면접 트레이닝(시선처리, 목소리 크기, 답변 길이, 말 빠르기 등) 등을 실시할 수 있다.

 

참여자는 희망하는 기업직군을 선택하여 모의면접을 진행할 수 있다. 소요시간은 약 60분 정도며, 체험 후에는 시선처리, 평균 답변 길이, 목소리 크기, 답변 속도에 관한 피드백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자가학습을 돕기 위하여 참여자에게 면접결과 분석지와 녹음 파일도 제공된다.

 

더불어, 사후 관리를 위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의 면접결과 및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라 유관 취업 강좌 및 컨설팅, 면접 관련 Q&A 특강 등 프로그램을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12월까지 매주 월~금요일 13(11~13/14~16/ 17~19), 토요일은 12(11~13/14~16) 운영된다. 39세 이하 동대문구에서 활동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가 비용은 전액 무료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서울청년센터 누리집(youth.seoul.go.kr)을 참고하거나 동대문오랑(070-4112-1751), 동대문구청 일자리정책과(02-2127-492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는 프로그램이 끝난 후 사용 공간을 1시간 씩 환기하고 기기 소독을 철저히 하는 등 방역 조치를 지키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AI.VR 면접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코로나19로 변화한 고용 상황에 빠르게 적응하여 구직에 성공하길 바란다앞으로도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청년센터 동대문오랑에서 운영 중인 ‘AIVR 면접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이 VR면접을 진행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황미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 유흥시설 방역수칙 강화로 코로나19 재유행 차단 (2021-07-09 08:49:19)
허성무 창원시장, 동읍 봉산마을 주민대피‘시민안전 최우선’ (2021-07-08 10:16:05)
수원시 수돗물, 안심하고 사용...
군포도시공사, 생활 속 에너지 ...
윤화섭 안산시장,‘수능 끝난 G...
울산시 노동화합센터 ‘첫삽’
자살예방 AI 케어로봇 돌봄 서...
경기도, “연내 택시요금 인상 ...
경기도 특사경, 축구장 5배 규...
영월 삼굿마을 고랭지 절...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