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01월18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1월13일 06시31분 ]

배달특급가맹점주 기대보다 더 효과 있어타 지역 소상공인들의 희망 됐으면 한다

- “홀 영업 하지 못해 걱정 컸고, 민간배달앱 수수료 부담이었지만 배달특급으로 숨통

- 시범지역 지자체장들 한 달 돌아보니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되어 뿌듯해더 노력할 것

- 예비 가맹점주 서비스 시작 전부터 관심빨리 시작했으면 좋겠다바람 전해

 

[한국시민뉴스] 강나은 기자 = ‘배달특급의 가맹점인 한 활어회 식당은 2020년부터 배달을 시작했다.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지 않으면서 배달과 포장 판매를 하지 않고는 영업이 힘들었고, 연말에는 집합금지 명령 때문에 홀 영업은 아예 하지 못했다.

 

배달을 처음 시작하면서 민간배달앱 2개를 사용해 매출 하락을 보전할 수 있었지만, 그만큼 수수료 부담도 커져만 갔다.

그러던 중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소식을 듣게 됐다. 이곳의 대표 김동욱 씨는 중개수수료 1%라는 설명에 과연 지속력이 있을지,

주문이 들어올지에 대한 의문이 들었다며 서비스 시작 전 심경을 떠올렸다.

하지만 막상 서비스가 시작되니 처음 걱정과는 달리 그야말로 기대 이상의 성과를 올렸다. ‘배달특급을 통해서만 12월에 무려 1,000만 원 이상의 수익을 낸 것이다. 12월 매출에 따른 수수료는 불과 10만 원. 다른 민간배달앱 수수료와 비교하면 약 100만 원 이상 차이가 벌어진다.

 

김동욱 씨는 “‘배달특급을 통해 실수익이 늘면서 코로나19 여파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지역화폐 사용하는 고객도 많아 지역 경제 전체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다른 지역 소상공인에게도 기회가 빨리 생겼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배달특급시범지역 지자체들의 반응도 뜨겁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배달특급이 괄목할 성과를 거두고 있고, 지역화폐를 통한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배달특급의 한 달 실적을 접하고 가맹점주들의 실수익이 늘어난 것을 보면서 시범지역 참여에 대해 뿌듯함을 느끼며, 앞으로도 지자체 차원에서 더욱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서비스 시작 전 배달특급에 대해 쏟아지던 의문을 모두 해소한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소상공인과 소비자 혜택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는 배달특급이 빨리 다른 지자체로도 퍼졌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배달특급은 올해 말까지 총 27개 경기도 지자체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 1/4분기 서비스 확대가 예정된 포천시의 예비 가맹점주 이성경 씨는 그간 크게 얻는 것도 없이 민간배달앱을 쓰면서 높은 수수료를 내는 것에 대해 불만이 많았다예비 가맹점주 입장에서 최선을 다할 테니 홍보 등에 신경써서 배달특급이 꼭 잘되었으면 한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시범지역을 넘어 배달특급이 서비스 확대를 계획하면서 경기도 전 지역의 소비자와 소상공인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올려 0 내려 0
강나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경기도 산업단지계획 심의 통과 (2021-01-13 13:01:23)
경기도 특사경, 대형 공사장 불법 위험물 취급행위 집중 수사 (2021-01-13 06:17:07)
따르릉! 충남119 전화벨 66만 ...
부산시, 투자지원제도 전면 개...
성남시 불법 광고물 수거 시민 ...
제일 비싼 1층 점포와 제일 싼 ...
한국기술사회 회장(주승호) 나...
(사) 한국 미술협회 25대 이사...
양향자 의원, “호남, 유라시아...
영월 삼굿마을 고랭지 절...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