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01월18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1월12일 06시22분 ]

- , 한국전력공사 보급 사업 참여충전소 지속 확대 예정 -

 

[한국시민뉴스] 최석환 기자 = 매년 전기자동차 보급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충남도가 전기차 공용충전소인프라 확대에 나선다.

 

도는 오는 15일까지 한국전력공사 공용 전기차 충전소 보급 지원사업에 대한 시·군별 수요조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도는 이번 수요조사를 통해 시·군별로 전기차 공용충전소가 필요한 곳을 파악한 뒤 한국전력공사에 대상 후보지를 추천할 방침이다.

 

한국전력공사는 현장 조사를 거쳐 사업 대상지를 선정하고, 충전기와 캐노피, 전력공급 설비 등을 구축할 예정이다.

 

올해 전기자동차 구입 지원금은 승용차 기준 국비 800만 원, 도비 300만 원, ·군비 400만 원으로 1대당 총 1500만 원이며, 도는 올해 전기자동차 4810대 보급을 계획하고 있다.

 

도내 전기차는 지난해 11월 말 기준 총 5157대 등록돼 있으며, 전기차 공용충전기는 전기자동차 2.5대당 1기 수준인 2079기가 설치돼 있다.

 

그동안 도는 전기차 공용충전소 수를 꾸준히 늘려 보급 대수 대비 충전시설이 부족하지 않도록 대응해 왔으나, 주로 설치한 위치가 부지 확보가 쉬운 공공시설 중심이어서 구도심 아파트 등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충전에 다소 불편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도는 한국전력공사 등과 협업해 다중이용시설과 기존 아파트, 구도심 등을 대상으로 충전기를 늘릴 계획이다.

 

또 시·군별 전기자동차 보급 담당자 대상 설치 안내 및 홍보도 강화키로 했다.

 

도 관계자는 온실가스 감축 등 대기질 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전기자동차 보급을 확대하고, 전기차 공용충전소를 늘릴 것이라며 도민들이 전기자동차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최석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 탄소중립 분야 규제자유특구 사업 발굴 추진 (2021-01-12 07:46:55)
경기도, 코로나 시대 청년 노동인권 감수성 키울 대학 ‘노동권 강좌’ 개설 지원 (2021-01-12 06:19:00)
따르릉! 충남119 전화벨 66만 ...
부산시, 투자지원제도 전면 개...
성남시 불법 광고물 수거 시민 ...
제일 비싼 1층 점포와 제일 싼 ...
한국기술사회 회장(주승호) 나...
(사) 한국 미술협회 25대 이사...
양향자 의원, “호남, 유라시아...
영월 삼굿마을 고랭지 절...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