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01월2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1월06일 17시20분 ]

- 평동2차산단에 전기차 배터리팩 공장 설립250명 일자리 창출

- 오는 6월 준공 연간 42만대 배터리 모듈 생산수출 거점 육성

- 최첨단 자동화 설비로 환경오염물질 없는 친환경 공장으로 운영

- 이용섭 시장 글로벌 경쟁력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

 

[한국시민뉴스] 이자형 기자 = 전기자동차 배터리팩 제조 전문기업인 세방리튬배터리()가 광주에 1150억원을 투자해 전기차 배터리팩 공장을 건설한다.

 

광주광역시는 6일 오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경기도 안양에 소재한 세방리튬배터리()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세방리튬배터리()1150억원을 투자해 평동2차산업단지 내 29000부지에 연면적 33000규모의 전기자동차 배터리팩 제조공장을 오는 6월까지 준공해 연간 42만대의 배터리 모듈을 생산한다. 또 공장 신설로 250개의 일자리가 창출된다

 

세방리튬배터리()는 자동차 빌트인카메라의 보조배터리와 전기차 리튬이온배터리 모듈제작 분야에 신기술을 갖춘 기업으로, 이번에 신설하는 광주공장을 해외시장 수출의 발판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건립되는 공장은 친환경전기자동차 배터리의 셀을 모듈화하고 패킹하는 공정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제어하는 최첨단 자동화 설비로 구축해 환경오염물질이 배출되지 않는 친환경 조립공장으로 운영한다,

이에 광주시는 세방리튬배터리()의 공장 건립운영에 필요한 행정서비스를 적극 제공하고 조세 감면과 보조금 지원 등 관련법령과 조례에 따라 투자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또한, 세방리튬배터리()는 신규인력 충원 시 지역 내 우수인재를 채용하고 중장기적으로 우수 인력을 지속적으로 확충한다.

 

아울러, 광주시는 친환경자동차산업을 미래 성장 동력으로 적극 육성하고, 국내 유일의 친환경자동차 부품 국가인증센터를 건설 중에 있어, 여기에 세방리튬배터리의 앞서가는 혁신적 기술들이 더해지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주호 세방리튬배터리() 대표이사는 광주시의 산업 인프라와 전폭적인 지원이 투자를 결정하게 된 계기였다면서 당사의 전기차 배터리팩 공장은 환경오염물질이 배출되지 않는 친환경공장으로 지역기업과 협력해 지역 내 일자리창출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위기상황에서 세방리튬배터리의 광주투자는 지역발전의 소중한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세방리튬배터리가 우리 광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탄탄한 기업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6일 오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차주호 세방리튬배터리() 대표이사와 평동2차산업단지 내 공장을 신설하는 내용의 투자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6일 오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차주호 세방리튬배터리() 대표이사와 평동2차산업단지 내 공장을 신설하는 내용의 투자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이자형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남시 올해 75개 중소기업 ‘해외시장 개척단’ 운영 (2021-01-25 06:15:57)
별장은 있어도 세금 낼 돈은 없어... (2020-12-29 06:09:26)
성남시 올해 75개 중소기업 ‘...
수산식품 최대 수출 달성 경제 ...
이재명 “근로감독권한 지방정...
경기도, 도민 생활과 밀접한 민...
충주시, 바이오헬스 빠르고 쉽...
통계업무 진흥 유공 국무총리 ...
부산시, 설 연휴 영락·추모공...
영월 삼굿마을 고랭지 절...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