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1월3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9월14일 21시43분 ]

   

능파(陵波) 강 일 영

기술사(건축시공, 건설안전)

 

나의 여행 보따리를 정리하며 그간의 이야기를 시작하려 한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내가 살아온 인생의 뒤안길을 돌아보는 시간을 종종 갖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 같다.

 

누구나 그렇듯이 지난 인생살이에서 갖가지 희로애락의 추억을 가지고 있다. 어찌 꽃길만 갈 수 있겠는가마는 그중에서도 즐거웠던 추억들을 의식적으로 되새겨 보곤 한다.

 

우리의 기억에는 한계가 있는지라 기록으로 남아있는 사진을 꺼내 볼 때는 여행을 좋아해서 그동안 여기저기 돌아다녔던 생각이 새삼스러워진다.

 

물론 여행 마니아에 비하면 그저 동네 한 바퀴 둘러보는 수준에 불과할지 모르나 평생 직장생활을 했기 때문에 시간적, 경제적 제약도 다소 있었다.

 

며칠 전부터 그동안 컴퓨터에 잊히듯 처박아 두었던 여행사진들을 꺼내어 정리하는 중에 있다. 여행 코스가 가물가물 하기도 하고 어디를 찍은 것인지 기억도 희미하지만 자료도 찾아보고 해설도 덧붙이면서 소박한 기록으로 남겨두고자 한다.

 

이것이 어느 정도 완성되면 내 자식에게 물려주고, 또 내 자식이 자신의 기록을 덧붙여 손자에게 물려주고 이렇게 되면 좋지 않을까 하는 소박한 생각도 갖게 된다.

 

옛 추억을 뒤적이며 자료가 정리되는 대로 한 부분씩 마무리하려 한다. 그곳에 가본 분들을 잠깐 추억에 잠기게 하고, 가보지 못한 분들은 그저 가볍게 보고 지우는 심심풀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나의 세계여행 여정(旅程)

 

재미 삼아 세계지도에 내가 가 본 나라를 점으로 표시해 봤다.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등 27개국을 여행했다. 여행지는 아무도 가보지 못한 오지여행은 아니고 우리나라 사람이 많이 가는 곳이다. 그중에서 중요한 여행지를 발췌하여 소개하려한다.

 

크게 보면 동남아와 유럽 두 곳으로 압축되는데 ,동남아는 중국과 남부아시아로 태국, 일본 등 10 개국과 중동의 두바이, 그리스, 터키 등 4개국, 유럽의 경우 영국, 프랑스, 독일 등등 13개국으로 최소한 50만 마일을 6개월 동안 여행을 했을 것으로 생각된다.

 

 

 

중국여행 여정(旅程)

 

1995년부터 중국을 여행하기 시작하면서 그때부터 지금까지 30여 차례 중국여행을 다녔으니까 중국은 좀 다녀봤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그중에서 중요한 중국 여행지를 발췌하여 소개하려한다.

 

중국의 경우는 광활한 국토여서 지역별로 구분해보면 백두산, 연변 등 12, 북경 등 중부지역 16, 상해, 홍콩 등 남부지역 22, 서안과 위구르 지역 11곳 등 총 61곳을 30회에 걸쳐 여행 한 것으로 그곳의 역사, 문화, 지리, 에피소드 등을 요약해 볼 요량이다. 여행은 지식과 지혜를 주는 최고의 스승이라 생각하면서....

 

올려 1 내려 0
문장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능파陵波) 강일영의 세상 이야기, 중국 우루무치 난산(남산)목장 (2) (2020-09-23 17:55:48)
㈜피케이씨앤씨·㈜테아메누, 마스크 5만장 성남시에 기탁 (2020-09-11 06:25:08)
경기도, 제2차 인권기본계획 수...
여성리더들과 함께하는 ‘평화...
경기도 “공정하고 투명한 설계...
경기도, 승강기 등 시설물 취득...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디지털 기...
국회 한국아동·인구·환경의원...
(재)기후변화센터, 창립12주년...
영월 삼굿마을 고랭지 절...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