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9월24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9월11일 16시25분 ]
 [한국시민뉴스] 문장수 기자 =

 

- 화성에서 인천, 송도, 수원, 분당, 왕십리까지 연결되어 화성 지역 발전에 이바지할 것

- 2025년 인천발 KTX고속철도 어천역 개통시 화성 서남부권 교통의 중심지 될 것

 

 

 

송옥주 국회의원(국회 환경노동위원회위원장)

 

더불어민주당 화성()지역위원장을 맡고 있는 송옥주 국회의원(국회 환경노동위원회위원장)수인선의 완전 개통으로 화성 서부지역의 획기적인 교통혁신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원역에서 화성시 매송면 어천역·야목역을 지나 인천광역시 중구 인천역을 연결하는 수원~인천 복선전철(이하 수인선)이 오는 912일 전 구간 개통된다.

 

이번 수원~한대앞 개통으로 수인선(수원~인천)은 분당선(수원~분당~왕십리·청량리)과 직결하여 전철이 운행된다. 수인선·분당선은 6칸 전동열차를 운행할 계획으로 직결 운행 횟수는 평일 96(상행 48, 하행 48), 휴일 70(상행 35회ㆍ하행 35)이고, 영업시간은 05:36~00:17분까지이다. (수원역 하행 기준)

 

화성시 구간은 어천역과 야목역 2개 역사로 총 9.6Km이다. 야목역을 이용하면 인천역까지는 65, 수원역까지는 5, 용인 정자역까지는 40, 서울 수서역까지는 60, 왕십리까지는 90분이 소요된다.

 

송옥주 의원은 배차 간격을 더 늘려 화성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새롭게 태어난 수인선이 시민들의 편안한 발이 되어주고 수도권 서남부지역 발전의 축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나아가 2025년이 되면 인천발 KTX가 이번에 개통한 어천역에 정차할 예정이다. KTX가 정차하게 되면 그동안 낙후됐던 화성 서부권의 교·생활 여건이 확연히 달라질 것이다. 향후 지속적인 당정협의 등을 통해 인천발 KTX의 안전 시공, 빠른 개통을 위해서 화성()지역위원장으로서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10일 경기도 수원시 고색역에서 열린 수원~인천 복선전철(수인선) 개통식에서 박남춘 인천시장,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이재명 경기도지사, 송옥주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 백혜련 국회의원 등 참석자들이 시승하고 있다.

 

   

 

* 10일 경기도 수원시 고색역에서 열린 수원~인천 복선전철(수인선) 개통식에 참석한 윤화섭 안산시장, 백혜련 국회의원, 박남춘 인천시장, 전해철 국회 정보위원장, 송옥주 국회 환노위원장, 서철모 화성시장, 염태영 수원시장.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조명희 의원, “기업에게 규제 혁신! 국민에게 좋은 일자리!” (2020-09-11 16:35:24)
박성중 의원, 국회의원 윤영찬 사임 요청 (2020-09-11 16:01:32)
부산시, 미래 신산업 대응 등 ...
경기도, ‘동두천 생연·송내 ...
경기도민 79% 올 추석 고향방문...
성남시, 추석연휴 재활용쓰레기...
오영환 의원, 119긴급신고의 관...
박성중 의원, 민주당, 양대 포...
하태경 의원, 요즘것들연구소, ...
영월 삼굿마을 고랭지 절...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