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4월08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2월26일 18시36분 ]

논설실장 문장수 기술사

공학박사, 수필가

 

전 세계에서 코리아 포비아26개국에 달한다. 자국의 안전을 위해서는 칼처럼 매섭고 매정하게 변하는 현실이 놀라울 일만이 아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코로나 19라는 낯선 공포와 불안이 대한민국 사회와 함께 겪고 있다.

 

무엇보다 먼저 필사적인 노력을 하며 애쓰시는 방역 당국자들과 일선 의료진의 형언할 수 없는 수고와 그 가족들의 희생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특별한 기도라도 해야만 한다.

 

또한, 고통 속에서 하루빨리 건강을 회복하여 가족의 품으로 돌아가 일상의 삶을 되찾길 기원한다.

어려움을 극복해야 하는 와중에 감염 확증자가 천명이상으로 늘어나면서 편견과 배척, 자신만을 위한 이기적인 행동들이 국내는 물론 세계 곳곳에서 늘어나고 있어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정부는 국가 재난 위기 경보 수준을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로 격상했다. 정치권은 본질에 충실해야 한다. 정치가 자신의 영달을 위함이 아니다. 국민을 위해 존재하는 것임을 뼈아프게 깨달아야 한다. 그동안 쌓아왔던 코리아의 이미지를 한순간 무너트리는 처사는 지도층이 앞장서서 나가야 할 일이다. 그들에게 막중한 책임과 의무가 있다.

 

종교는 누구를 위한 것인가 묻고 싶다. 종교를 빗대어 자신의 영욕을 위해 선동하고, 자신을 신격화하는 어리석음은 사탄이나 매한가지다. 세상의 소금과 빛을 잘못 이해하고 남용하는 단체는 종교를 버린 사이비 교주들이다. 여기에 기생하는 주변 정치하는 부류 역시 기생충과 같은 것은 아닌가 국민들은 고민이 많다.

 

신천지교회는 명단을 정부 기관에 신속히 제공하여 한 명이라도 감염자를 막아야 한다. 이에 대한 잘잘못을 따지는 일은 뒤로 미룰 일이다. 불이 난 상황에서 불을 꺼야 하는데 화재의원을 시간이 없다. 최근 경기도는 과천에 있는 신천지 본산에서 명단을 입수한 것에 대해서는 그나마 다행한 조치라는 평이다.

 

중국은 한국의 방역 조치가 늦다고 훈수하고 있다. 정작 자국의 문제는 감추면서 말이다. 외국에 격리된 국민을 우리 전세기로 귀국시켜야 한다. 그들 국가의 입장도 이해는 할 수는 있지만, 우리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일이다.

 

어렵고 힘들 때일수록 서로를 배려하고 사랑의 마음으로 하나가 되어야만 한다. 국가와 정치지도자들을 위해서 밤샘 기도라도 바쳐야 한다. 이것이 신앙인의 몫이라고 생각한다.

 

정치지도자들은 국민에게 중요한 존재이며, 국가의 중요한 선택을 할 때 국민의 생존과 안정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아야 한다. 혹시라도 코로나 19’의 불행한 상황을 정략적이거나 정치적인 도구로 삼으려고 하는 시도는 결단코 없어야 한다.
 

전 세계 인류의 멸망은 기후 변화와 식량문제 그리고 백신이 없는 질병이라고들 한다. 남미의 잉카제국은 유럽에서 옮겨진 질병으로 거의 일시에 종적을 감추고 사라져 버리지 않았는가?

 

지금은 모두가 지혜를 모의고 단합하여 함께 협력하여 이 국난을 이겨내지 않으면 더욱 어려운 상황으로 갈 수도 있다.


우리는 막연한 불안과 공포감을 의연하게 대처하며 지혜롭고 슬기롭게 위기를 극복해감으로써 새로운 재기의 기쁨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올려 0 내려 0
문장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마스크 대란, 슬기롭게 극복해야 한다. (2020-03-09 15:33:50)
일본은 하계올림픽을 연기하는 정치적 결단이 절실하다. (2020-02-13 20:52:18)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에 대...
집콕 스트레스엔 K-POP 댄스 처...
경기도, 유망 드론 중소기업에 ...
텔스타­홈멜, 광주에 인공지능...
강남구, 로봇으로 어르신 디지...
서초구, 혼공(혼자공부하기)프...
“뭉치면 큰 힘” 경기도 중소...
영월 삼굿마을 고랭지 절...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