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4월1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2월10일 06시19분 ]

- 법인대상 월 한도 5천만 원까지 2% 할인 확대, 모바일상품권도 도입 -

 

[한국시민뉴스] 김종구 기자 = 충주시가 골목상권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판매하고 있는 충주사랑상품권이 시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며 지역경제활성화를 견인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7월부터 충주사랑상품권 40억 원을 발행해 판매한 결과 출시 7개월여 만에 37억이 판매되어 150억 원 추가 발행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20~30대의 젊은 층을 겨냥하여 구매와 환전이 용이한 선불형 카드상품권과 구매, 잔액 확인, 가맹점 홍보 등의 기능을 갖춘 모바일 어플을 6월 중 함께 발행할 계획이다.

 

충주사랑상품권은 시가 발행하고 지역 안에서만 통용되는 상품권으로, 자금의 지역 유출을 막고 지역 내 경제 활성화를 위한 취지로 도입됐다.

 

그동안 충주사랑상품권의 판매 환전을 살펴보면 구매자 중 여성이 54%, 40~60대 이상이 68%를 차지하고 46개의 판매 대행점 중 농협 충주시청출장소, 예성새마을금고에서 특히 많이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상품권 사용 가맹점은 도소매업, 음식업, ·의원, 주유소 등 4,400여 곳으로 전통시장 내 상점, 축협에서 운영하는 마트, 예식장, 체육센터, 산후조리원 등에서 많은 금액이 유통되고 있으며, 발행 초기보다 사용된 가맹점이 277% 증가했다.

 

시는 충주사랑상품권이 지역 경제지킴이로 정착할 수 있도록 구매자를 대상으로 매월 구매금액의 5만원 당 1개의 경품번호를 부여한 후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30만 원의 상품권을 지급하고 있다.

 

또한 기존 개인 구매자에게만 적용하던 할인율을 오는 3월부터는 법인에게도 월 한도 5천만 원까지 2%를 할인해 줘 각 기관단체의 각종 행사 및 직원 격려 시 적극 구입 및 지급할 수 있도록 기업체를 방문해 구매홍보도 펼칠 예정이다.

 

김시한 경제기업과장은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영향으로 지역 소상공인의 체감 경기가 더욱 꽁꽁 얼어붙은 요즘 충주사랑상품권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길 바란다, “충주사랑상품권 이용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사랑상품권은 충주시와 협약을 맺은 금융기관에서 1인당 월 50만원까지 상시 6%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충주사랑상품권(5천원,만원권)

올려 0 내려 0
김종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로나19가 얼린 지역경제, 부천페이로 녹인다 (2020-02-26 12:43:52)
성남 中企 수출 대금 미회수 대비 보험 가입비 지원 (2020-02-03 06:11:29)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이렇게...
성남시, 소상공인 경영안정비 1...
충주 보성파워텍(주), 투표도 ...
오거돈시장, 르노삼성자동차 부...
광주시, 투자협약서·노사상생...
코로나19 극복 위한 잇따른 기...
“기술이전으로 성공창업의 꿈 ...
영월 삼굿마을 고랭지 절...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