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2월1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10월11일 06시41분 ]

- 13일까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서전시와 체험행사 열려 -

 

[한국시민뉴스] 최석환 기자 = 충남도는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2019 충남 건축·공공디자인 문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을 주제로 열린 이번 문화제는 건축·공공디자인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고, 도민과 함께 즐기고 소통하며 화합하는 문화행사로 진행된다.

 

행사 첫째 날인 10일에는 양승조 지사를 비롯한 유병국 도의회 의장, 김지철 도교육감, 오세현 아산시장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제 개막을 알렸다.

 

이날 오전부터는 디자인 조립부터 종이오브제만들기, 건축자재 전시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열렸고, 온양온천 너더리길 공공디자인 개선방안을 주제로 한 도시디자인 탐사단 세미나도 진행됐다.

 

둘째 날은 공공디자인 포럼을 비롯해 국제 건축포럼, 디자인 조립·성벽쌓기·원목건축물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다.

 

국제 포럼에서는 인구 감소시대에 발맞춰 건축의 사회적 역할과 공공디자인 중요성 및 도시 디자인 등에 대한 국내외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생산적인 토론을 벌인다.

 

3일차인 12일에는 내 집 만들기 PROCESS’ 조아저씨 건축창의 체험 파스텔 화병 만들기 등 체험 행사가 열린다.

행사 마지막 날인 13일에도 종이오브제 만들기를 비롯한 건축모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양승조 지사는 건축과 디자인은 지역 문화 수준과 품격을 나타내는 지표이자 행복이다라며 이번 문화제를 통해 지역인재를 발굴·육성하고 도민의 참여를 높이는 좋은 토양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승조 지사를 비롯한 유병국 도의회 의장, 김지철 도교육감, 오세현 아산시장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제 개막을 알렸다.

올려 0 내려 0
최석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면도 관광지’ 사상 첫 본계약 체결 (2019-10-11 10:00:00)
성남시 14~16일 WeGO 집행위원회 회의 개최 (2019-10-11 06:21:32)
전남도, ‘6+3 플랜’ 국고확보...
경기도내 철도운행 중단정보, ...
아이 꿈 키우는 ‘강남혁신교육...
충주시,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성남시, 비위 공무원 복지혜택 ...
생활 속 불공정 범죄 꼼짝 마 !...
경기도, ‘코로나19’ 대응 취...
영월 삼굿마을 고랭지 절...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