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2월13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9월29일 17시28분 ]

[한국시민뉴스] 허 서윤 기자 =

 

 

 

유카탄반도 멕시코시티의 시가지 한켠은 필리핀과 흡사할 정도로 낙후된곳도 있었다. 멕시코 직항이 2년전부터 취항하기 때문에 멕시코항공을 타고 15시간만에 멕시코시티에 도착했다.

 

기내는 스튜어드가 거의 사오십대 남자였다. 시차도 있지만 기내에서 밤을새웠기 때문에 피곤했다. 한국시간으로는 밤이지만 멕시코는 낮시간이기 때문에 힘들었지만 바로 시티관광이 시작되었다. 그래도 도착 즉시 페루로 가지않고 멕시코에서 하루 머무는것만도 다행이다.

 

[ 바실리카 대성당 : 365일 하루에 열번의 미사를 봉헌 ]

 

소깔로 광장 과달루페 성지의 성모발현 바실리카 대성당으로 갔다. 구성당과 신성당이 있는데 새로 신축한 뉴 바실리카 대성당에서는 마침 결혼식 중이었다.

 

[ 과달루페 성모발현 성모마리아 이콘의 원전 ]

 

뉴바실리카 성당은 한번에 만명이 미사에 참석할수 있으며 해지기전까지 여러번 계속 미사가 있는데 미사중에도 관광객들은 드나들며 사진촬영도 할 수 있다고 한다.

 

우리 일행중에 호주에서온 한인부부인 자매가 카톨릭 신자라면서 반갑게 다가와 나를 꼭 껴안았다. 호주 한인성당에서 성가대를 한다는 그녀와 여행기간동안 가까이 지냈다.

 

9월인데도 태양이 너무 뜨겁다. 주변의 잡초밭에는 3미터가 넘는 선인장들이 많은데 한국이라면 온실에 있을법한 선인장을 보니 사철 더운지방이라는게 실감이 났다. 하지만 조석으로는 서늘하다.

 

해발 2200미터의 멕시코 소칼로 광장은 호수를 메꿔 건설된 곳인데 시청사도 그곳에 있었다.

 

광장에서는 인디오가 깃털모자와 온몸에 물감을 채색하고 현란한 춤과 북을 친다. 무용수는 시청에서 조금의 월급을 주며 공연 시킨다고 했다. 연기로 잡신을 몰아내는 의식을 하는것 같다. 중앙에 성당이 있는데 스페인식민지 당시에 남미의 중요 성당으로 인정하고 새로운 스페인 이라 칭하기도 했다고 한다.

 

소칼로 광장을 본후 아즈텍인의 제단 멕시코 피라미드 신전이 있는 유적지로 가서 당시의 태양의 피라미드 제단까지 계단으로 올라가 보았다. 일정을 마치고 멕시코 시티 중심지에 있는 프라자호텔에서 하루를 묵었다.

 

멕시코 시티 관광후 멕시코의 동쪽 칸쿤으로 갈때는 쿠바 아바나를 먼저 둘러본 후 칸쿤으로 갔는데 가는 기내에서 칸쿤의 해변 그 환상적인 에머랄드 바다를 기내에서 내려다 보았다.

[ 멕시코 휴양도시 칸쿤의 저녁 노을 ]

 

카리브해 백사장 바로 앞에 숙소가 있었다. 다음날 낮 두시까지 바다를 마음껏 즐겼다. 전날 밤에는 바다 출입금지라서 주변을 산책하고 버스가 오가는 야자수와 난초잎이 흐드러진 인도를 걷고 수영장에서 발을 담그고 쉬었다.

 

[ 카리브 해변 에메랄드 빛 바다가 유혹하는 모습 ]

 

낮시간의 카리브 해변에는 대부분 서양인이었다. 부드러운 바닷가 모래밭을 맨발로 걷고 에메랄드 바다앞 레스토랑에서 점심 식사후 수영장 그늘막에서 쉬었다. 칸쿤해변을 뒤로한채 공항에서 3시간 비행후 멕시코시티 공항에 다시 도착했다. 면세점에서 멕시코 특산물인 용설란 선인장을 으깨어 발효시켜 증류한 술 데낄라 한병을 샀다.

 

칸쿤은 원래 백사장만 있던 무인도였는데 멕시코에서 200여개의 호텔을 건축한후 오늘날 칸쿤의 멋진 휴양지가 되었다고 한다. 예약없이는 빈방이 없을 정도라니 가히 세계적인 휴양지인 것 같다.

올려 0 내려 0
허서윤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탐방기사, 여의도 증권가 지킴이 전영길 회장을 찾아서 (2019-09-29 18:11:17)
김원식 ♥ 채영선 결혼합니다 (2019-08-12 17:56:21)
순천시 드라마촬영장 ‘수고했...
고양시, 자체 개발한 장미 3품...
광양시 신광양라이온스클럽, ‘...
국민운동 봉사 활성화로 행복안...
시흥시 매화동, 버스정류장 바...
광주시, 제27회 기술장 선정
성남시 50세 이상 고령 장애인 ...
영월 삼굿마을 고랭지 절...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