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25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8월01일 20시53분 ]

[한국시민뉴스] 문장수 기자=

 

         ◇ 가습기살균제피해지원센터 등 민원업무 직원 대상 고객만족(CS) 교육 진행


        ◇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민원서비스 향상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가습기살균제피해종합지원센터 등 민원대응 부서들의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기 위해 72일부터 81까지 서울 은평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별관에서 고객만족(CS) 브릿지(Bridge) 교육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 업무가 많은 가습기살균제피해지원센터 뿐만 아니라 환경피해대응팀, 환경인증팀 등 민원 접점 부서의 담당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4주간의 교육 과정을 통해 서비스 마인드 향상, 효과적 커뮤니케이션, 고객민원 대응전략, 스트레스 관리 등 분야를 다루며 민원응대 직원들의 고객만족 마인드를 체질화하고 실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만족의 기본 개념부터 실전 응대방법, 일대일 개인코칭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통한 회복탄력성을 높이는 방법도 함께 다루었다.

 

또한 직원별 행동 유형 분석을 바탕으로 민원인과의 상충요인 등을 분석함으로써 직원별 서비스 특성 및 유형에 따른 민원 응대 전략수립에도 초점을 맞추었다.

 

가습기살균제피해 관련 민원접수가 20164차 피해조사, 2018년 피해 인정자수 급증**에 따라 크게 증가하는 등 관련 업무가 확대됨에 따라 체계화된 민원대응 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됐다. 1~3차 신청자 수는 1,282명이었고, 4차 신청자는 5,177(6월말 기준)이었다.

 

한편 2017년까지 가습기살균제피해 인정자(구제급여 및 특별구제계정) 수는 총 576명이었으나, 2018년 한 해동안 인정자는 2,110(누적, 중복 제외)이었다.

 

따라서 이번 교육은 실무중심의 교육을 제공하여 민원 일선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민원응대 서비스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참석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보수교육과 고객응대 매뉴얼 개발 등을 추진하여 민원인의 고충을 해소하고, 민원업무 담당 직원들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도 운영함으로써 민원인과 직원이 함께 만족하는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향후에도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 개선과 국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는 적극행정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문장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독립운동가들의 항일투쟁정신 배웠다 (2019-08-05 08:18:08)
시제품 제작부터 투자유치까지‥도, 청년 하드웨어 ‘스타트업 팩토리’ 추진 (2019-08-01 08:18:39)
녹색건축인증제도의(G-SEED) 세...
성남누비길 홍보 기획전…62.1...
조상들이 물려주신 미풍양속, ...
광역시 단위 세계 최초 2회 연...
국방기술품질원, ‘울산국방벤...
대전시, 4차산업혁명 선도 기업...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서부...
영월 삼굿마을 고랭지 절...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