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25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7월22일 20시33분 ]

[한국시민뉴스] 문장수 기자=

 

경기도 ‘e스포츠 전용경기장공모사업에 성남시 최종 선정

- 김병관 의원, ‘은수미 성남시장과 협력하여 대한민국 e스포츠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에 기여할터

 

 

 

 

 

더불어민주당 김병관 의원

(성남시 분당구 갑)

 

더불어민주당 김병관 의원(성남시분당구갑, 행정안전위원회)아시아실리콘밸리의 핵심 축인 판교를 e스포츠 글로벌 메카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는 그간 김병관 의원이 e스포츠 전용경기장 유치를 위해 은수미 성남시장과 성남시의회 최현백, 정 윤, 이준배 의원, 경기도의회 권락용, 임채철 의원 등과 긴밀히 협업하여 온 결과, 오늘(22) 성남시가 경기도 ‘e스포츠 전용경기장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2022년 조성될 판교 e스포츠 전용경기장은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626번지에 도비 100억원 시비 150억원, 민간 46억원 등 총사업비 296억원이 투입되 지상 3, 지하1층 규모로 조성되고, 400석 규모의 주경기장을 비롯해 보조경기장, 선수전용 공간, 스튜디오, 다목적 공간 뿐만 아니라 게임중독 예방 상담 센터도 설치 운영될 예정이다.

 

e스포츠 전용경기장이 들어설 판교테크노밸리는 게임산업 종사자가 16,078명으로 기초 지자체 중 압도적 1위로 국내 10대 게임기업 중 7개가 밀집되어 있을 만큼 수도권내 게임산업의 최대 집적 도시임에도 불구하고 e스포츠 인프라가 극히 열악한 상황이었다.

 

이에 김병관 의원은 경기도 공모사업 선정을 토대로 들어서게 될 e스포츠 전용경기장은 게이머-시민-기업이 함께하는 게임문화의 장을 조성하고 판교내 게임콘텐츠 기업과의 협업으로 e스포츠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 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은수미 성남시장과 협력하여 아시아실리콘밸리의 상징으로 대한민국 e스포츠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뿐만 아니라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게임 인식 개선을 위해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문장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변재일 의원, 미호천·무심천·달천 국가하천 승격된다 (2019-07-22 20:45:27)
신용현 의원, 생존권 위협 주거침입 처벌 강화하는 ‘주거침입강력처벌법’ 발의! (2019-07-21 21:43:32)
녹색건축인증제도의(G-SEED) 세...
성남누비길 홍보 기획전…62.1...
조상들이 물려주신 미풍양속, ...
광역시 단위 세계 최초 2회 연...
국방기술품질원, ‘울산국방벤...
대전시, 4차산업혁명 선도 기업...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서부...
영월 삼굿마을 고랭지 절...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