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7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7월10일 08시16분 ]

-빗물 활용 자동노면살수 시스템, 주유기모양 빗물 공급기 추가 설치-

빗물 활용 자동노면살수 시스템(1), 주유기 모양 빗물 공급기(4) 추가 설치

미세먼지·폭염 관련 기상특보 시 빗물을 도로 위에 뿌려 먼지 제거 하고, 도시 열섬화 현상 완화

빗물 재활용으로 연간 물 4t 가량 절약할 수 있어

 

[한국시민뉴스] 김희태 기자 = 수원시가 빗물을 재활용해 폭염을 식히고, 미세먼지를 줄인다.

 

수원시는 최근 수원종합운동장과 광교신도시 인근에 빗물을 활용한 자동노면살수 시스템 1대와 주유기 모양 빗물 공급기 4대를 설치했다.

 

자동노면살수 시스템은 수원종합운동장 사거리부터 영화초등학교 사거리까지 230m에 이르는 도로 중앙에 설치했다. 미세먼지·폭염 관련 기상특보가 발효되면 모아둔 빗물을 도로 위에 뿌려 먼지를 제거하고, 도시 열섬화 현상을 완화한다.

 

주유기 모양 빗물 공급장치는 수원종합운동장, 다산공원, 광교중앙공원, 이의궁도장 등 4곳에 설치했다. 누구나 필요한 만큼 공급장치에 저장된 빗물을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수원시는 폭염·미세먼지 기상특보가 발효되면 각 구청에서 운영하는 노면 살수차량에 빗물을 먼저 공급할 계획이다. 살수차는 한 번에 5~10t의 빗물을 사용한다.

 

도로에 뿌릴 빗물은 인근 지하에 설치된 빗물 저장고(저류조)를 활용한다. 현재 수원시에는 빗물 저장고 6(43400t 저장)를 운영하고 있다.

 

성기복 수원시 환경정책과장은 각 구청에서 하루 두 번 운영하는 살수차량(2)가 빗물을 활용하면, 연간 4t 가량의 물을 절약할 수 있다물순환 기능을 높일 수 있는 사업을 지속해서 전개해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동안 수원시는 빗물을 활용한 자동노면살수 시스템을 광교열림공원·수원월드컵경기장 주변 도로에 각각 1대씩, 주유기 모양 빗물 공급장치는 광교중학교와 수원월드컵경기장에 각각 1대씩 운영했다.

 

이번 추가 설치로 자동노면살수 시스템 3, 빗물 공급장치 6대를 운영하게 됐다.

 

수원월드컵경기장 인근 도로에 설치된 주유기 모양 빗물 공급장치.

올려 0 내려 0
김희태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주시 제8기 SNS 알리미 팸투어 실시 (2019-07-10 10:50:15)
시흥 청년센터, 경기청년협업마을 창작UP 캔버스 드로잉 수강생 모집 (2019-07-10 08:11:02)
쇠제비갈매기의 든든한 보금자...
오거돈 시장, “네이버 지역 언...
시흥시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점...
서초구청, '2019. 서초 건축상'...
성남시 ‘2035년 도시기본계획 ...
별빛 아래 만리포 해변서 영화 ...
경기도, 상반기 대부업체 점검 ...
영월 삼굿마을 고랭지 절...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