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19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6월12일 08시18분 ]

- 12612개사 등 1326개사 의()좋은 형제기업 맺기 결연 -

 

[한국시민뉴스] 김은태 기자 = 지역기업 간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실천하기 위한 서약이 확산되고 있다.

 

대전시는 12일 오전 1030분 대회의실에서 ()좋은* 형제기업 맺기를 희망하는 612개 기업*에 대한 결연식을 가졌다.

* 의좋은 형제 : 추수가 끝난다음 형과 아우가 서로를 위하는 마음에서 상대방의 벼 낟가리에 볏단을 가져다 놓았다는 구전

* 612개 기업 : ()삼진정밀&계룡건설산업(), 유진타올&대전충남의약품유통협회, 위더스코리아&()세기물류정보, ()에스티씨&대경이앤씨, 중앙목형&대영금속공업(), 레스텍&위텍코퍼레이션()

 

이날 결연식은 대전시-경제단체협의회가 의()좋은 형제기업 맺기사업 협력지원 협약(‘18.11.23)의 후속조치로,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을 분기별로 발굴하고 이를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추천 경제단체회장과 결연 기업 관계자 등 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2/4분기 결연식에는 612개 기업이 결연을 맺었다.

* 추천 경제단체(6개단체) : 대전상공회의소, 대전산업단지관리공단, 중소기업융합대전세종충남연합회, 이노비즈협회대전충남지회, 메인비즈협회대전세종충남연합회,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기업협의회

 

이로써 지난 4714개 기업에 이어 이날 612개 기업까지 결연기업은 모두 1326개 기업으로 늘어났다.

 

()좋은 형제기업 결연의 주요내용은 지역기업 간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뜻을 같이 하는 중소·중견기업 간 결연을 통해 양 사의 기술 및 제품정보에 대한 상호교환으로 협력과 교류를 장려하고 기업성장에 이바지 한다.

 

결연기업들은 형제기업 제품을 우선 구입해 사용하고, 기술제품의 정보공유 및 기술개발을 추진하고, 자체 아이디어와 개발기술 양사 간 제안사항을 검토하는 등 결연 활동을 이어가게 된다.

 

()좋은 형제기업 맺기 사업의 추진체계는 대전시가 의좋은 형제기업 맺기 사업 총괄 및 결연을 지원하고, 경제단체협의회는 대(중견)기업에 중소기업 제품 또는 기술 납품을 연계할 수 있는 대상기업 발굴조사 등을 지원한다.

 

대전시는 의()좋은 형제기업 대상기업이 발굴되면 수시로 결연식을 갖고 지역기업 간 동반성장 및 상생발전의 모델로 지속적으로 키워나갈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김은태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의왕시 청년 취업박람회! 뜨거운 취업 열기 속 성료 (2019-06-12 12:49:20)
성남시 “컴퓨터 집 가까운 곳에서 무료로 배우세요” (2019-06-12 06:34:34)
광주시청서 국악인 박애리 판소...
인권대표도시 광주, 유엔과 인...
정하영 시장, "투자유치팀 신설...
박승원 광명시장, 일자리 대토...
첫 민관협치위서 활동할 민간위...
김포시, 시민안전을 위한 방범 ...
순천시, 6월 문화가 있는 날 주...
영월 삼굿마을 고랭지 절...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