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19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5월28일 13시14분 ]

-우즈베키스탄 아사카시장, UZ-GM 쥬파르벡 이사 등 군산시 방문-

 

[한국시민뉴스] 최만홍 기자 = 우즈베키스탄의 아사카시 엘킨존 시장, UZ-GM 쥬파르벡 이사 등 일행 3명은 지난 27일 군산시를 방문해 강임준 시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우즈베키스탄은 과거 대우에서 자동차 산업을 토착화 시켜 우리나라에 대해 우호의 입장을 가지고 있고, 현재도 대우자동차(지엠 포함)가 거의 90% 이상 운행하고 있는 나라이기도 하다.

 

이번 아사카시장 일행의 방문은 지난 201812월초에 군산시 등 유관기관과 6명의 기업체 대표가 안디잔 주와 아사카시를 방문하여 사업투자 MOU 체결 등에 따른 답례 방문의 형태로 직접 산업현장을 보고자 방문했다.

 

또한 아사카시장은 자동차, 건설기계, 농기계, 스마트 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군산시와의 협력을 제안했으며 시는 각 업체들이 협력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의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군산의 자동차 부품업체들이 우즈베키스탄에 자동차 부품과 더불어 다방면의 수출 활로의 길이 열리며, 또한 우리시 기업체들의 우즈벡 진출의 기회도 될 전망이다.

 

우즈베키스탄은 미르지요예프 대통령이 당선되면서 현재 개방의 물결을 타고 적극적으로 공무원들이 세일즈 마케팅을 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우수한 기술 투자와 기술인력 교육을 원하고 있다.

 

이에 아사카시장은 군산시장의 우즈베키스탄 방문을 적극 유도하였고 군산시장도 시간이 허락될 때 방문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방문에 대해 군산시 관계자는 행정기관과 민간교류 등을 강화하여 양 도시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사카시장 일행은 지난 27일부터 56일의 일정으로 군산시 농업기술센터, 전라북도, 자동차융합기술원, 한국산업단지공단전북본부, 전북TP 등의 유관기관과 카라 등 5개 기업체 현장을 방문하고 61일 귀국할 예정이다.

 

우즈베키스탄 아사카 시장일행군산시 방문

올려 0 내려 0
최만홍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 중재노력 끝에 도내 중소기업 러시아 시장 진출 … 28일 러시아기업과 협약 체결 (2019-05-29 06:11:49)
성남 어린이 경제 벼룩시장 25일 시청 광장서 열려 (2019-05-20 06:35:59)
광주시청서 국악인 박애리 판소...
인권대표도시 광주, 유엔과 인...
정하영 시장, "투자유치팀 신설...
박승원 광명시장, 일자리 대토...
첫 민관협치위서 활동할 민간위...
김포시, 시민안전을 위한 방범 ...
순천시, 6월 문화가 있는 날 주...
영월 삼굿마을 고랭지 절...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