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26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별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내산 청국장으로 암을 예방 할 수 있다!
등록날짜 [ 2019년05월01일 13시08분 ]
[한국시민뉴스] 문장수 기자 = 



     

 보성녹차 안 태선 대표


전남 보성에서 출생한 안태선 대표(☎ 010-5205-4511, 02-356-7524)“건강이 가정과 회사의 발전을 이끌고 사랑과 행복과 연금의 주춧돌이다."”건강 프로그램을 실천하셔서 자유와 행복을 누리시길 축원한다.“고 말문을 연다.

그동안 주변 친구와 이웃들이 암ㆍ심혈관질환ㆍ뇌졸증ㆍ당뇨병과의 싸움하는 것을 수없이 많이 보아 왔으며, 어떻게 하면 암을 예방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에 미생물학 박사인 호서대 김한복 교수의(www.koreannatto.com) "청국장 다이어트 & 건강법"을 읽게 되었다.
 

[ 청국장 다이어트 & 건강법을 읽고 나서 청국장 전도사가 된 사연 ]

당뇨로 진료 받은 사람은 2010년 200만5708명에서 2018년 302만8128명으로 8년 만에 102만 명 넘게 늘어났다. 의료계에서는 환자 수가 500만 명이 넘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한국은 아직 30세 이상 당뇨 유병률(9.5%)이 일본(10.1%)보다 낮고 미국(9.1%)·중국(9.4%)과 비슷한 수준이다. 하지만 전 세계 평균(4.7%)에 비하면 두 배가 넘는다.

제대로 된 재료를 가지고 제대로 만든 국산 고창 청국장! 그간 알아본 결과로 시중의 청국장의 95% 이상이 수입 콩으로 제조하고 있음을 알게 된 것이다.

안 대표는 즉시 전북 고창에 소재한 청국장 공장을 방문, 자체농장에서 재배한 품질 좋은 국산 콩으로 최신설비와 공법으로 깨끗한 환경에서 20년간 생산경험으로 최고품질의 청국장에 대한 확신이 생겨서 이를 보급하게 된 동기가 되었다.


[ 고창의 대두 재배단지에서 직접 생산하고 있는 농장주와 환담모습 ]

청국장은 무르게 삶은 콩을 적정 온도로 발효시킨 것이다. 숙성기간이 짧고 만들기 쉽다는 것이 장점이다. 고구려인들은 콩을 익혀 말안장 밑에 넣고 다니며 수시로 먹었다 한다.

차의과대 박건영 교수는 한ㆍ중ㆍ일의 청국장 분석결과 암세포 억제율이 청국장(한국), 물두시(중국), 낫토(일본)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2017.10)에는 청국장의 대장암세포 성장 억제율이 70%, 일본의 낫토는 10% 수준으로 나타나 크게 앞서고 있다고 했다.


[ 항상 건강 전도사로서의 정보와 지식을 탐구하고 있는 자료들 ]

먼저 가족과 의사와 환우, 수술환자와 친지들에게 직접 시식하고 의견을 듣고, 암수술한 분도 의사가 허락하여 섭취토록 하였다.

청국장은 콩 단백질의 흡수율이 가장 높은 발효식품으로서 인체 흡수율이 소장에서 95 %까지 끌어 올릴 수 있다. 또한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청국장에 들어있는 "바실러스균과 포자"는 위액이나 담즙 산에도 살아남아서 장에 도달하게 된다.

그래서 유산균보다 정장효과가 높으며 바실러스균의 생존율이 유산균보다 더 높기 때문이다.

이처럼 바실러스균은 유산균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유익균(세균)이다. 바실러스균이 체내로부터 각종 단백질 분해효소, 섬유질, 효소 등이 대량으로 만들어진다. 따라서 청국장을 먹으면 미생물과 각종 효소와 다양한 생리 활성물질을 섭취하게 되는 것이다.


[ 국내산 청국장과 유산균의 비교 ]

구 분

균 수

장내 생존 율

유산균(1g)

100 만개

30%

바실러스균(1g)

10억개

70%

 


■ 국내산 청국장의 효능

국내산 청국장의 효능은 항암효과가 있어 제니스테인과 사포닌이 암 발생 촉진인자를 감소한다고 하며, 포타슘 성분이 많아 고혈압 예방에도 좋다.

당뇨병 예방에 효과가 있는 트립신 억제제가 인슈린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이다. 또한 혈전을 용해하는 단백질분해효소가 혈전을 용해하며, 치매 예방 신경전달물질인 "아세친 콜린" 성분 기능이 있어 뇌졸중 및 심장병 등 예방 효과가 있다.

청국장 100g에 칼슘이 217mg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골다공증 및 빈혈 예방과 레시틴이 장내 청소부 역할을 하여 독소배출 및 변비개선과 피부미용에도 좋다.

■ 국내산 청국장에 들어있는 다양한 생리활성 물질
 
①단백질 분해효소 프로테아제(protease)는 혈전(핏덩어리)예방 및 혈전용해 탁월하여 뇌졸중, 심장병, 돌연사를 예방할 수 있으며,

②갈변물질은 강력한 항산화효과가 있으며 당뇨병개선에 도움을 주며, 장내의 유산균이 수십 배 증가되며, 섬유질과 함께 혈액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며 변비를 개선하여 피부를 윤택하게 한다.

③제니스테인 항산화물질은 항암물질로 알려져 있는데 유방암 및 전립선암등 항암억제를 하며, 아미노산조각(펩티드)는 고혈압 예방에 좋다.

④발린, 티로신, 고분자 핵산(DNA), 사포닌(saponin)은 면역증강. 건강한 정자형성 증강, 코레스테롤이나 지방성분을 배설하여 비만을 억제한다.

국내산 청국장은 국내산콩 재배에서부터 제조한 후 완전발효로 냄새 없는 찌개용 청국장, 환, 분말가루를 섭취하는 방법이 있다.

찌개용은 소금이 첨가되지 않아서 생으로 섭취도 가능하며 1키로 단위로 포장되고 있으며, 분말가루의 섭취방법은 식사 전ㆍ후 우유나 요구르트에 혼합하여 섭취 .또는 가루를 한 두 스푼 입안에 넣고 물을 마신 후 입안에 혼합하여 삼키면 된다.


[ 안 대표는 윤동주의 시 「새로운 길」을 즐기며 내공을 다진다 ]

그는 윤동주의 “새로운 길”처럼 자신의 또 다른 길 “건강 전도사의 길”을 가고 있는 듯하다.


[ 주말에는 동창 친구들과 산을 찾아 건강을 다진다 ]

가족으로는 부인(나순옥)과 두 아들 그리고 손녀가 있다. 가족이 식사모임으로 한데 모일 때면 집안이 가득 찬다.


[ 가족들과의 모임 때 단란한 모습 ]

안 대표는 “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다 잃는 것이다”며 다시 한번 건강 전도사보다는 “건강도우미”라고 자청하고 나선다. 그는 청국장 외에 쌀, 잡곡, 영광굴비 등 다양한 물품을 전화나 문자로 주문을 받으면 확인 후 고창 현지 공장에서 출고ㆍ직송하게 된다. 늘 고객에 감사함을 잊지 않고 있는 모습에서 우리의 “건강도우미”가 더욱 믿음직스러워진다.

올려 1 내려 0
문장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초대합니다 (2019-04-21 19:10:51)
‘갑질’근절 조항 포함 공무원...
서울시와 자치구 마을담당공무...
대전시, 청년구단 청년 취향저...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고이 잠드소서! 세기(世紀)를...
광양시 자원봉사단체 협의회, ...
부‧울‧경 동남권 ...
영월 삼굿마을 고랭지 절...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