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7월22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4월15일 08시28분 ]

 

피부과 전문의 이 정수 원장

 

이 원장은 전남 장성군 황룡면 월평리 출생이다. 현재 거주하는 집은 종로구 내수동으로 병원까지 25분 거리이다. 지하철 3호선 연신내역 4번 출구에서 70미터이니 2분 거리에 있어 찾기가 매우 쉽다.

 

[ 1983년 개원 후 36년간 이곳 보금자리에서 줄곧 의료 활동 ]

이 원장은 광주 동중과 광주고(18)를 졸업 조선대 의대를 마치고 대구통합병원에서 인턴을 시작으로 국군수도통합병원 피부과 레지던트를 거쳐 피부과 전문의를 취득하였다. 그 후 광주통합병원 내과부장(육군소령)으로 전역을 맞게 된다.

 


 

 

이후 19843월에 개원한 이래 현재까지 줄곧 연신내에서 의료활동을 하고 있다. 실로 의사면허 취득한 1975년부터 40여 년간을 의사로서의 올곧은 길만을 걸어온 셈이다.

 

그래서 정해진 시간에 예약된 환자와 예약된 시간을 지켜 일하다 보니 남다른 건강관리와 시간지킴이 시계처럼 정확하다. 공휴일과 일요일을 제외하고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30분까지 토요일은 오후 3시까지 진료를 한다.

 

   

 

서울시 은평구 대조동에 위치한 이 피부과 의원은 건물 3(전화 02-384-5758)에 있다. 건물에 들어서자 아담한 크기의 진료실과 사무실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고, 나름 꽉 짜인 예약 일정이 바빠 보인다.

 

 

이원장의 진료분야는 [, 주근깨, 기미, 잡티, 눈썹문신, 몸 문신제거, 피부 스케일링, 여드름 흉터 등] 피부과에 관한한 모두가 해당된다고 보면 쉽게 이해가 된다.

 

 

한편,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피부과학교실에서 외래교수로 활동 중에 있다.

 

 

또한 서울대학교병원과 협업관계의 회원으로 등록하는 등 다양한 의료 관련 활동을 하고 있어 듬직하다.

 

 

좀처럼 자랑하지 않은 묵직한 이 원장은 자녀는 두 아들을 두고 있으며, 큰 아들은 치과대학 레지던트로 의사의 길을 향해 매진하고 있단다. 둘째는 의사가 아닌 다른 길을 가고 있다고 귀뜸 해 준다.

 

이 원장은 이곳 연신내에서 36년 의료활동을 하였으니 동네 터주 대감 격이다. 동네 아저씨같은 친근감과 서민적 검소한 모습은 동네 이곳저곳 들리는 식당이며, 시장 통에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라 한다.

 

향후 시간을 내어 나름대로 갈고 닦은 당구와 북한산 등산을 하면서 건강이 허락하는 한 사회봉사 활동도 계획하고 있음을 내비친다.

 

그래서 남들이 다 간다는 해외여행도 매우 한정적이었다 한다. 손님과의 약속을 저버리지 못하기에 먼 나라까지는 갈 수 없는 상황에서이다. 가까운 중국이나 일본 등 동남아에 잠간 짬을 내는 정도인 듯싶다.

 

그래서 친구들의 모임에 참석하게 되면 좀 더 오랜 시간을 함께하고 싶어진다. 약주를 좀 즐기는 편인데 요즘엔 나이든 친구들이 약주도 적게 하는 바람에 이마저도 어렵다는 푸념이다.

 

통상 의대과정에 취미활동을 하게 되는데 그런 취향을 개발하지 않아서인지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주말이면 가까운 곳으로 둘레길을 찾는 것이 건강을 유지하는 비결이라 한다.

 

또한 당구실력이 200 정도라니 수준급이다. 학창시절 키가 작아 보통 앞줄의 빠른 번호를 거의 고정으로 받았다며, 지금도 다부진 모습이 40년의 피부과 전문의 경륜을 말해 주는 것 같아 앞으로도 많은 활동을 기대해 본다.

 

 

올려 1 내려 0
문장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시민 생명 구해 (2019-04-17 08:34:40)
탐방기사, 광주 의료계의 대부, 박의재 원장을 찾아서 (2019-04-11 20:29:09)
대한한돈협회 용인지부에서 돼...
도개중앙교회, 「중복맞이 어르...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해리 해...
전국에 ‘일본뇌염 경보’ 발령
안양시, 불청객 미세먼지 반드...
환경부, 친환경 인증으로 제품 ...
부산시, 2019년 폭염 저감시설 ...
영월 삼굿마을 고랭지 절...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