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7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 이용섭 시장, 中 항저우에서 세계 140여 미디어 대상 기자회견
등록날짜 [ 2018년12월17일 15시25분 ]

[한국시미뉴스] 이자형 기자 = 중국을 방문 중인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세계 미디어와 각국 수영지도자를 대상으로 내년 광주에서 개최되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적극 홍보해 주목을 받았다.

 

이 시장은 16일 오후 5(현지시간) 중국 항저우시 올림픽엑스포센터에서 CCTV, CNN 등 세계 140여개 미디어를 상대로 내년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와 광주의 매력을 소개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회견에서 이 시장은 광주는 FINA의 도움과 상호협력을 통해 내년 FINA 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역대 최고의 대회로 치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특히 단 한건의 사건사고도 없었던 평창동계올림픽처럼 광주대회는 세계 최고의 안전대회가 될 것이며, 광주의 밤거리는 무장경찰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혼자 다녀도 안전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시장은 중국 항저우에서 개최된 FINA세계경영선수권대회에 참가한 북한 선수단장, 감독, 선수를 현지에서 만나 내년 광주세계수영대회 참가를 요청했다.

 

광주대회의 슬로건인 ‘DIVE INTO PEACE’가 실현될 가능성이 커 보인다.

 

특히 내외신 기자들은 북한의 참가 가능성에 큰 관심을 보이며 구체적인 인터뷰를 요청했다.

 

이에 이 시장은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로서 극심한 갈등을 지속해온 남북한이 공동선수단을 구성하고 북한의 응원단과 공연단이 광주에 온다면, 갈등이 아닌 화합, 분열이 아닌 통합의 감동 이야기들이 지구촌을 울리고 희망을 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 정부와 FINA가 광주 수영대회의 북한 참가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고 현재 상황을 전했다.

 

뒤이어 개최된 FINA 주최 갈라(공연과 식사를 겸한 우수선수, 코치 시상식)에서 이 시장은 광주로 초대라는 감동적인 영어 연설로 FINA 관계자를 비롯한 각국 수영 선수와 지도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이 시장은 항저우에서 꽃피운 우정과 열정이 내년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서는 더 아름답고 화려한 꽃을 피워야 한다며 대회 준비상황과 광주의 매력을 설명하고 내년 광주 대회의 감동을 함께 느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6일 오후 FINA 항저우 경영수영대회 경기장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 광주광역시 제공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6일 오후 중국 항저우 올림픽 EXPO센터에서 열린 FINA 월드아쿠아틱스 갈라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광주광역시 제공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6일 오후 ‘FINA 항저우 경영선수권대회에 참가한 북한선수단을 만나 대화를 나누고 함께 경기를 관람하고 있다. / 광주광역시 제공

 

올려 0 내려 0
이자형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FC안양, 2019 시즌 코칭스태프 구성 완료 (2018-12-31 16:57:18)
FC안양, 제 5대 감독으로 김형열 감독 선임 (2018-11-29 10:50:27)
쇠제비갈매기의 든든한 보금자...
오거돈 시장, “네이버 지역 언...
시흥시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점...
서초구청, '2019. 서초 건축상'...
성남시 ‘2035년 도시기본계획 ...
별빛 아래 만리포 해변서 영화 ...
경기도, 상반기 대부업체 점검 ...
영월 삼굿마을 고랭지 절...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