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25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세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8월30일 08시20분 ]

[한국시민뉴스] 문장수 기자=

 

환경산업기술원, 830일 아시아 환경기술검증 워크숍 개최

10개국 모여 국제공동 기술검증 사례 공유 및 협력방안 논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우리나라와 아세안(ASEAN) 국가 간 기술검증(ETV*)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830일 서울 라움컨벤션센터에서 아시아 환경기술검증 국제워크숍 실무회의 개최한다.(Environmental Technology Verification)

 

이번 워크숍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아셈중소기업친환경혁신센터가 공동개최하는 것으로 아세안 국가인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10개국의 ETV 관계자, 국내 환경기업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다.

 

국가 간 환경기술검증은 2개국 이상의 검증기관이 검증계획, 시험 방법 등에 대해 합의하고 신청자가 하나의 검증기관으로부터 획득한 검증결과를 다른 검증기관에서도 동등하게 인정해주는 검증 체계로, 환경산업의 대외경쟁력을 강화하고 환경기술을 개발하고 촉진시키는 제도이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국내 환경기술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아세안 국가에 신기술인증기술검증 제도를 소개하고, 국내기업 4곳의 국제공동 환경기술검증 사례도 발표한다.

 

국제공동 검증사례로는 지앤지테크놀러지, 블루그린링크, 엠씨이코리아, 대림산업4개 기업의 기술을 소개하여 국내 우수환경기술을 아시아 시장에 알린다. 지앤지테크놀러지의 지하수 오염방지기술’, 엠씨이코리아조류 제거기술’, 대림산업하수 처리기술은 필리핀기술개발원 (Industrial Technology Development Institute)과 공동으로 기술검증을 진행했고 계획 중에 있다. 블루그린링크부상식 여과기술은 중국환경과학연구원(Chinese Research Academy of Environmental)과 기술검증 현장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동남 아시아국가 중 유일하게 ETV 제도를 보유하고 있는 필리핀이 자국의 ETV 제도를 소개하고, ETV 국제표준화 작업인 ISO 14034 후속문서 등을 안내하며 우리나라와 아세안 국가 간 ETV 협력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정부의 신()남방 정책에 맞춰 아세안 국가와 ETV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이번 워크숍을 발판으로 우리원의 베트남, 인도네시아 해외환경협력센터가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더욱 강화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문장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환경산업기술원, APEC-VC 공식 사무국으로 지정 (2018-11-12 13:08:27)
송옥주 의원, UN SDGs 글로벌 네트워크 이행위원회 명예위원장 위촉 (2018-07-11 16:44:40)
‘갑질’근절 조항 포함 공무원...
서울시와 자치구 마을담당공무...
대전시, 청년구단 청년 취향저...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고이 잠드소서! 세기(世紀)를...
광양시 자원봉사단체 협의회, ...
부‧울‧경 동남권 ...
영월 삼굿마을 고랭지 절...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