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0월2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10월12일 14시39분 ]

- 12일 도-대전지방고용노동청-롯데지알에스협약 체결 -

 

[한국시민뉴스] 최석환 기자 = 충남도와 대전지방고용노동청, 롯데지알에스가 협약을 맺고 최저임금 준수, 근로계약 체결, 임금체불 제로등 기초고용질서 확립을 위해 힘을 모은다.

 

도는 12일 대전지방고용노동청 중회의실에서 김영범 도 경제통상실장과 오복수 대전지방고용노동청장, 김석균 롯데지알에스경영지원부문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초고용질서 확립을 위한 실천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도는 기초고용질서 준수에 대한 인식확산을 위해 정책 발굴 및 연구조사를 실시하며 착한일터 인증, 노무진단 등 고용환경 개선 및 행복한 일터 조성을 지원한다.

 

대전지방고용노동청은 최저임금 준수, 근로계약 체결, 임금체불 제로 등 3대 기초고용질서 관련 제도안내·상담과 함께 사업주 준수사항 안내서 등을 보급하며, 우수 사업장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제공키로 했다.

 

롯데지알에스는 기초고용질서 준수와 인식 향상을 위한 교육 및 홍보사업을 진행하며, 기초고용질서 실천분위기 확산을 통하여 공정한 일터에서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토록 노력한다.

 

특히 롯데지알에스는 도내 롯데리아와 엔젤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 등 총 93개 매장을 운영 중으로, 이번 협약으로 기초고용질서 확립을 위한 착한일터 인증 대상 사업장으로 추천된다.

 

착한일터는 충남노사민정협의회 공정한 일터만들기 분과가 주축이 돼 추진하는 사업으로, 인증 사업장에는 노무관리 서비스 와 컨설팅 지원 등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김영범 도 경제통상실장은 “3대 기초고용질서는 노동현장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사업주가 지켜야 할 의무이자 책임이라며 앞으로도 기초고용질서 확립을 통한 일자리 질 개선 및 노사 고용관계 인식 전환으로 고용환경 개선 및 행복한 일터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최석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경호 권한대행, 도의 기능과 역할 재정립 등 강하게 지시 (2017-10-12 14:46:09)
제39주년 자연보호헌장선포 기념식개최 (2017-10-12 14:33:36)
부천시, 웹툰 창업 둥지‘ 웹툰...
2017 주부검침원 직무 및 소양...
창원시, 택시 호객행위 강력 단...
수원화성박물관 발간 「정조대...
남인순 의원 “3년째 140만원미...
평창군, 올림픽 관광객 맞이 어...
시흥시, 공동주택 감량협약을 ...
영월 삼굿마을 고랭지 절...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