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2월17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10월12일 14시33분 ]

- 자연보호운동의 발상지 금오산에서 개최, 그 숭고한 뜻을 드높여

 

제39주년 자연보호헌장선포기념식 개최.


[
한국시민뉴스] 김경숙 기자 =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101211시 금오산 잔디광장에서 전국 자연보호협의회 회원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9주년자연보호헌장 선포식을 개최하였다.

 

()자연보호중앙연맹이 주최하고 자연보호경상북도협의회 및 자연보호구미시협의회가 주관하여 개최된 이번 선포식에서는 정병철 대구지방환경청장을 비롯하여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김익수 구미시의회 의장, 이재윤 자연보호중앙연맹총재 등 주요내빈과 17개 시·도에서 방문한 자연보호협의회 회원들이 참석하여 39년 전 자연보호의 숭고한 뜻을 다시 한 번 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은 초등학교 남·여 어린이의 자연보호헌장 낭독과 유공자 포상, 자연보호노래 합창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자연보호운동을 위해 최일선에서 아낌없는 봉사를 해온 자연보호협의회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연보호운동의 범국민적 실천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자연보호운동은 박정희 대통령이 197795일 구미 금오산 대혜 폭포 주변에 쓰레기를 주우면서이 공원이 품위 있고 쾌적한 휴양지가 되도록 평소 환경정화에 힘써야 된다라고 자연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이를 계기로 이듬해 1978105일 자연보호헌장이 선포되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자연보호운동 제정의 모태인 금오산에서 오늘 행사가 개최되어 더욱 의미 있다, “그동안 구미시는 기후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한 결과, 2016 대한민국 그린시티로 선정되는 한편, 세계적 수준의 도시안전기반을 마련하여 대구경북 최초로국제안전도시로 공인되는 등 녹색의 도시·안전의 도시로 도약하였으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자연을 후손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경숙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초고용질서 확립 고용환경 개선 나선다 (2017-10-12 14:39:54)
최성 시장, ‘野 지자체장 사찰’ 이명박 전 대통령·원세훈 전 국정원장 고소 (2017-10-12 14:11:50)
웅도경북 중심도시로 우뚝 ! 올...
윤장현 광주시장, 광주프린지페...
충남도청 이전 5년, 기관단체·...
강남구, 주택가 신·변종 성매...
따복하우스 2차 입주자 모집 마...
경기도 개발 ‘틴틴교실 3.0’,...
이스라엘순례기, 주님승천경당,...
영월 삼굿마을 고랭지 절...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