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04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3년05월26일 08시49분 ]
 "손바닥정원 조성에 사용해 주세요" 300만원 상당 초화 기부한 형제

 

[한국시민뉴스] 김희태 기자 = “저희 형제는 수원특례시에서 추진하는 손바닥정원에 정말 관심이 많습니다. 그동안 모은 용돈으로 초화류를 구입해 손바닥정원과 수원수목원에 기증하면 어떨까 생각했습니다.”

 

수원에 사는 박민준(17이안(15) 형제가 수원시 손바닥정원과 수원수목원 조성에 사용해 달라며 300만 원 상당 초화를 수원시에 기부했다. 기부한 초화는 털수염풀, 모닝라이트, 꽃창포, 휴케라 등 초화 171160본에 이른다.

 

형제는 수원시에 편지를 보내 저희는 용담 안점순 할머니의 기념관이 있는 수원시여성회관에 용담 화단을 만드는 활동에 참여했다얼마 전 개장한 영흥·일월 수목원에도 관심을 갖고, 개원 전에 가족들과 방문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아버지께서 손으로 들려주는 일월수목원 이야기를 후원하시는 모습을 보고, 모아놓은 용돈으로 초화류를 구입해 손바닥정원과 수목원에 기부하기로 마음을 정했다정원이 자리 잡아가면서 뿌리내리듯 수원의 손바닥정원과 수목원이 시민들의 휴식처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민준·이안 형제의 아버지는 더코너스톤 박요한 대표다. 박 대표는 지난 3일 열린 농인, 수어통역사와 함께하는 일월수목원 해설사 투어 손으로 들려주는 일월수목원 이야기를 후원하는 등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 형제는 수원특례시 청소년의회 도시환경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수원시는 기부받은 초화를 손바닥정원 대상지에 리아트리스 개화구, 산철쭉, 모닝라이트, 흰줄무늬억새, 휴케라 8종 등 880본 일월수목원 초·습지원에 털수염풀, 꽃창포노랑, 꽃창포보라, 속새, 잉글리쉬라벤더 등 180영흥수목원 정조효원에 털수염풀, 잉글리쉬라벤더 등 100본으로 배분해 심을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청소년이 손바닥정원의 개념을 알고, 적극적으로 기부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시민들의 응원에 힘을 얻어 앞으로 더 열심히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민준(오른쪽), 박이안(왼쪽) 형제.

올려 0 내려 0
김희태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한국가교문학회, “선비의 고향 안동” 문학기행 (2023-07-01 21:54:50)
죽전2동, 아름다운성산교회 장학금 300만원 기탁 (2023-05-09 08:51:0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